대항해시대2/외전

대항해시대 II, 그리고 외전

대항해시대 2와 대항해시대 외전 게임을 소개합니다.

1995년 4월, 대항해시대 시리즈 중 가장 극찬을 받았고, 또한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 플레이어들의 추억 속에 아련히 남아있는 인상깊은 게임이 한글화되어 정식 출시되었다. 감미로운 BGM과 인터페이스, 방대한 스케일, 높은 완성도는 95년도 당시로서는 가히 상상하기 어려웠다. 그 이름하여 "大航海時代 II"의 등장이었던 것이다.

"大航海時代 II"는 1편의 미흡했던 스토리와 그래픽, 주인공 선택이 1명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보충하여, 치밀하고 짜임새가 돋보이는 6명의 주인공과 향상된 그래픽을 제공하였다. 또한, 주인공 간에 서로 얽혀진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한 명의 주인공을 선택하여 플레이 하더라도 다른 5명의 주인공과 만날 수 있도록 한, 당시로는 상당히 신선한 시도를 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하였다. 또한 각 해역들의 특징을 잘 나타낸 BGM은 많은 팬들의 가슴 속에 지금도 남아있다.

이러한 인기를 안고, 1998년 9월, 그 팬들의 추억을 다시금 떠올리게 할 "大航海時代 外傳"이 등장하였다. 이전 2편의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가져온 외전은, 비록 발전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활용하지 못했다는 한계를 지적받기도 하였지만, 예전의 2편 팬들에게 외전은 오히려 과거의 향수를 느끼게 할 게임이 되었다. 특히 음악 부분에서는, 2편의 (당시의 사운드로도) 감미로웠던 BGM들을 더욱 향상된 CD 음원으로 리메이크하여, 가히 게임 음악으로서는 최고봉에 올라섰다는 평을 받았다.

외전에 등장하는 2명 주인공은 이전보다 훨씬 길고, 짜임새있으며, 보다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밀도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하나하나 게임 진행을 할 때마다 플레이어로 하여금 탄성을 지르게 하였다.

"大航海時代 II", 그리고 "大航海時代 外傳"... 이 두 타이틀은 대항해시대 팬들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