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3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이벤트

대항해시대 3에서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만나고 그가 만든 특별한 무기들을 얻는 이벤트에 대한 공략입니다.

인류가 낳은 최대의 천재

대항해시대 3에 관한 질문 중에 다 빈치 이벤트, 또는 그 이벤트로 얻은 무기 등에 대한 질문이 상당히 많습니다.

1452년 공증인의 사생아로 태어나 14살에 피렌체에서 기술을 연마하고, 30세 무렵에 그는 밀라노 공국에 고용되어서, 군사 고문과 무기 기술자로서 일하게 됩니다. 대항해시대에서 다 빈치 선생을 만날 수 있는 때가 바로 다 빈치의 30세 무렵입니다.

생애 동안 10점의 회화와 5500장의 연구 기록과 발명품 스케치를 남긴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인류가 낳은 최대의 천재 레오나르도 다 빈치 선생을 대항해시대에서 만나봅시다.

다 빈치 만나기 & 무기 얻기

밀라노 공국의 군사 고문인 다 빈치는 밀라노의 저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택에 들어가려면 집사가 "선생님은 바쁘시다. 자, 돌아가라"면서 쫓아냅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밀라노 공을 한번 만나면 됩니다. 밀라노에 보면 왕궁과 같이 생긴 "성"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설득"을 한 번 하고 난 다음에 다 빈치의 저택에 들어가면 "밀라노 공에게 소식 많이 들었습니다."라고 하면서 나오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선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 빈치 선생은 자신이 신병기를 연구 중이라면서 다음에 오라고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의 첫 만남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의 첫 만남

이렇게 다빈치 선생에게서 "신병기를 연구 중이니 다음에 오라."는 말을 들은 이후에는 1487년 이전에 다 빈치 저택에 다시 들어갈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1487년부터는 다 빈치 저택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이 때부터 시작하여 찾아가는 연도마다 주는 무기가 다릅니다.

  • 1487년: "잠수폭탄" (해상전의 백병전에서 위력을 발휘)
  • 1488년: "작렬탄" (육상전에서 포병이 2연발 공격을 한다.)
  • 1489~92년: "속사포" (해상전의 포격에서 위력을 발휘)

물론 1487년 이전부터 차례차례 다 빈치를 만났다면 이 세 가지 무기를 다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1492년 이후에 찾아가면 다빈치가 이제 더 이상 살상무기는 만들지 않겠다는 말을 남기며 예술활동에 전념하겠다고 합니다. 이후부터는 다빈치 저택이 일반 건물처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곳으로 바뀝니다.

그런데 문제는 위에서 말한 1492년 이후에 다빈치를 찾아갔을 때가 문제입니다. 1492년 이후는 이미 다빈치는 예술에 전념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뒤입니다. 즉, 1492년 이후에 다빈치를 처음 만나면 무기를 하나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한 가지, 대항해시대 3는 실제 역사가 상당히 많이 반영된 사실적인 게임입니다. 게임 중간에 진행하다 보면 밀라노가 프랑스에게 점령당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이 때 밀라노에 들어가서 도시정보를 보면 국가명에 "프랑스"라고 적혀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정확한 연도를 모르지만, 이 프랑스 점령 이후에는 절대로 다빈치를 만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 밀라노에 "성"이라는 건물 자체가 사라져 버립니다. 따라서 밀라노 공을 만날 수도 없게 됩니다. (솔직히 점령당한 나라의 왕도 왕인가?!) 두 번째, 이미 다빈치를 몇 번 만났다 하더라도 집사가 "선생님은 바쁘시다"며 쫓아냅니다. 아무래도 다빈치가 밀라노 점령에 심한 충격을 먹어서인 듯합니다.

다 빈치 무기에 대하여...

다 빈치가 주는 무기는 모두 "1회용", 즉 한번 쓰면 없어지는 골치 아픈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 위력은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엄청납니다. (역시 다 빈치 선생은 위대하다... -_-;;;)

  • 잠수폭탄: 사용 시 적함 내구도가 990 정도 깎입니다.
  • 작렬탄: 아군의 대포가 2번 발사되게 하므로, 대도시 점령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 속사포: 해상전에서 원래 포격은 한 번에 3발씩 나가는데 속사포가 있으면 6발이 나갑니다.

한 가지, 다 빈치 무기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 빈치 선생에게 무기를 받자마자 밀라노 시장에 가서 그 무기를 팝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다 빈치 선생에게로 가면 똑같은 말을 하면서 그 무기를 또 줍니다. 그 무기를 또 팔고, 또 받고...를 반복하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별로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 빈치 무기의 사용법

다 빈치 무기는 자신이 쓰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닙니다. 다 빈치 무기를 갖고 전투에 임하면, 그 무기를 사용 가능한 상황만 되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다 빈치 무기를 갖고 있다면 주의하세요. 사소한 전투에서도 쓰일 수 있습니다. ㅡ.ㅡ;;;)

  • 잠수폭탄: 바다에서 백병전이 일어났을 경우에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 작렬탄: 육상전이 일어나면 자동으로 사용되며, 그 효과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 속사포: 해전에서 자동으로 사용되며, 역시 그 효과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다 빈치 선생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